언론속의 코리아펀딩
코리아펀딩, "비보존 진통제 11조 마약성 진통제 시장 대체할 것"
코리아펀딩은 진통제 개발기업 비보존이 개발 중인 멀티 타켓 진통제가 11조원 수준의 기존 마약성 진통제 시장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을 28일 내놨다. 지난 2008년 설립된 비보존은 통증의학분야 의약품 및 의약품원료의 개발, 의약품 등의 비임상 및 효능에 관한 연구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K-OTC 거래대금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질환 동물모델에 상응하는 조직수준의 통증 모델을 개발해 'Ex vivo 물질 탐색 기술'로 발전시켰다. 이 기술은 동물에게서 급성으로 채취한 조직을 살아있는 상태로 배양하면서 통증 관련 조직의 신경활동들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질환으로 확장도 가능하다. 비보존에서 개발하고 있는 VVZ-149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멀티 타켓 진통제다. 모르핀에 상응하는 효능을 보이는 물질로 마약성 진통제를 대체할 수 있는 진통제로 개발 중이다.
P2P금융 코리아펀딩, 올리패스 주식 담보 펀딩 출시
현재 국내의 P2P금융사 중 톱 10 안에 드는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 ‘올리패스’를 이용한 펀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자금모집 상품은 현재 높은 가격으로 지속적으로 거래가 진행 되고 있는 장외주식을 담보로 하는 상품이다. 담보 주식인 ‘올리패스’는 바이오 신약 분야 연구개발과 치료제 개발을 하는 업체의 주식으로 다른 개발업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올리고 핵산의 기술을 이용해 획기적인 상품을 창조하고 있다. 올리패스의 기술은 우수한 세포 투과성과 높은 핵산 친화력을 낼 수 있는 변형된 펩타이드유도제를 이용해서 특정 질병을 만드는 단백질을 억제한다던가 유전적 비정상으로 인해 특정 단백질을 생성하지 못하는 경우 제 기능을 하는 단백질을 생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올리패스’ 주식을 이용한 펀딩의 수익률은 12%이며, 투자 기간은 6개월이다.
코리아펀딩, "이노테라피 기술특례 상장 앞둬"
바이오 벤처기업 이노테라피가 의료용 지혈제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16일 코리아펀딩에 따르면 이노테라피는 세계 최초로 생체모방기술이 적용이 된 의료용 지혈대를 생산하고 있다. 홍합의 접착을 발생시키는 카테콜아민의 화학구조를 이용해 제품을 만든다. 이노테라피는 올해 기술특례 상장을 앞두고 있다. 한국은 최근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외과적 수술이 수반되는 각종 혈관계 및 소화기계 질환도 증가하고 있다.
2P금융 코리아펀딩, 연 12% 메디키네틱스 주식 담보 펀딩 출시
누적 대출액 1500억으로 P2P금융사 중 톱 10 안에 드는 코리아펀딩은 지난 9일 장외주식 ‘메디키네틱스’를 이용한 펀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펀딩은 꾸준히 거래가 되고 있는 장외주식을 담보로 해서 자금을 확보하는 상품이다. 담보 주식인 ‘메디키네틱스’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연구용 미니돼지를 생산하는 기업의 주식이며 최근 VC업체를 통해 70억의 자금을 유치한 바가 있는 업체다. 현재까지는 무균 돼지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것에 집중했으며 앞으로는 돼지 생산시설을 확충함과 동시에 생산된 돼지를 이용한 장기이식분야로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담보 주식을 이용한 펀딩의 수익률은 12%다.
코리아펀딩, "개발 단계 메디포럼 치매치료제 시장성 높아"
메디포럼 치매치료제의 시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11일 코리아편딩에 따르면 메디포럼은 신경세포생성활성에 초점을 둔 치매치료제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메디포럼 치매치료제의 경우 비임상시험 및 임상2상 시험에서 특이할 만한 부작용이 발생되지 않아 임상을 마무리하고 제품화를 한다면 독성이 없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시장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까지 근본적 치매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기존 치료제 역시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어 메디포럼의 치매치료제의 시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코리아펀딩, 주말 여행족을 위한 '풀빌라 펀딩' 출시
[이데일리TV 이선미PD] 최근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직장인들이 많아지면서 주말을 의미 있게 보내려는 여행객들이 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짧은 주말여행에 맞춰 숙소에서 레저와 휴양, 오락까지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풀빌라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다양한 종류의 펀딩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더 시크릿 북한강’ 풀빌라의 추가단지 조성 건축 공사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상품인 ‘풀빌라 펀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P2P금융 코리아펀딩, 연 19% 풀빌라펀딩 출시
최근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직장인 들이 많아지면서 주말에 시간을 내 짧게라도 여행을 가는 주말 여행족이 많아 지고 있는 추세이다. 주말에만 가기에 긴 여행을 가기 힘든 만큼 한 숙소에서 레저와 휴양, 오락까지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풀빌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P2P금융 코리아펀딩은 ‘더 시크릿 북한강’ 풀빌라의 추가단지 조성을 위해 추가적인 건물의 건축 공사비에 사용되는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상품인 ‘풀빌라펀딩’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빌라 ‘더 시크릿 북한강’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가평에 자리잡고 있으며, 주변에 쁘띠프랑스, 남이섬, 자라섬, 아침고요수목원 등의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코리아펀딩이 분석하는 장외기업 '웹캐시'는?
지난 2014년 말부터 투자자들은 핀테크(fintech)라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했다. 핀테크는 금융(finance)와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서비스나 그런 서비스를 하는 회사를 가리킨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도 핀테크이다. 정부는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정보기술(IT), 금융 융합 지원방안을 마련해 핀테크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핀테크 기업 중 국내에서 처음으로 상장을 앞두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웹캐시가 있다. 웹캐시는 자금관리서비스(CMS) 등 전자금융사업과 관련해 기기 판매, 시스템공급 및 개발업, 전자금융사업과 관련한 기기임대업, 데이터베이스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1999년 7월 8일 설립했다.
코리아펀딩, 신년 맞이 ‘매일매일 기다려’ 이벤트 실시
코리아펀딩은 황금 돼지의 해인 기해년을 맞이하여 ‘매일매일 기다려’ 이벤트를 2일부터 18일까지 오픈 한다고 밝혔다. 약 2주 가량 진행이 되는 이벤트 이며 기존의 이벤트 보다 더욱 풍성한 혜택들을 담았다. 코리아펀딩의 가족 분들이 새해를 맞아 하루하루가 즐겁고 의미 있는 날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일매일 코리아펀딩에 투자하기를 기다리시는 보람이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총 세 가지의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분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첫 번째 혜택으로는 오픈되는 펀딩에 추가 금리가 더해져서 더 높은 금리를 얻을 수 있게 했다. 펀딩 상품에 ‘프로모션’ 아이콘이 적용된 펀딩은 기존의 펀딩보다 추가로 금리가 더해지기에 투자 전에 미리 확인을 해 보면 좋다.
코리아펀딩, '황금 돼지의 해' 맞아 투자 기회 확대
코리아펀딩이 2019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투자 기회 확대에 나섰다. 코리아펀딩은 오는 18일까지 ‘매일매일 기다려’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개설되는 펀딩에 추가 금리를 더해 더 높은 금리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펀딩 상품에 ‘프로모션’ 아이콘이 적용된 경우 기존 펀딩보다 추가로 더해진다. 김해동 코리아펀딩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해를 맞아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려고 마음을 먹은 투자자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