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스토리
<
  • 글로벌 증시 침체, 미국의 금리 인상...재테크가 두렵다!
  • 2016-01-25


글로벌 증시 침체, 미국의 금리 인상...재테크가 두렵다!

재테크, 높은 수익과 동시에 안전한 방법이 있을까?

 

최근 글로벌 증시 침체로 인해 투자심리가 급냉해지고 현금을 보유하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또한 미국FRB에서 기준금리를 0.25% 인상함으로서 몇 년간 이어진 달러화 제로금리 시대가 끝났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이어져온 우리나라의 저금리 기조도 바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오늘은 한번 그 이유와 방안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먼저 금리란 무엇일까요? 금리란 쉽게 말해 ‘돈의 값’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물건의 값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오르 내림을 반복하게 됩니다. 

금리도 마찬가지로 시장에 유동성이 풍부해지면 돈의 값은 떨어집니다. (금리하락)

반대로 시장에 유동성이 줄어들면 돈의 값을 올라가는 것이죠.(금리상승)

금리는 기본적으로 이러한 기제로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미국 금리인상 영향에 우리가 촉각을 곤두세우는 걸까요? 

이는 각 국가의 금리 수준에 따라 국제자금이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미국의 기준금리 보다 우리나라의 기준금리 수준이 조금 더 높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금리를 전격적으로 올려 버렸죠. 그 말은 미국의 금리와 우리나라의 금리차가 줄어들었다는 말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미국 금리 인상은 금리 자체만으로도 자본의 유출 요인이 되고 여기에 환율상승까지 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의 금리 인상 영향은 결국, 국내 금리를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국내의 가계부채가 현재 1,100조원 넘어서고 그 중 대다수가 주택담보 대출이며, 주택담보 대출의 70%가 변동금리 대출입니다. 

 

은행권에서 이미 가산금리를 올리면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지만 실제로 저금리 대출을 받아 부동산에 투자 했던 사람들은 정부의 대출 규제로 인해 높아진 원리금 상환 압박에 시달릴 수 밖에 없고, 그로 인해 부동산 시장은 위축되어 결국 부동산 가격이 하락 하게 될 것이라는 추측도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작년 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ELS 상품도 중국증시가 폭락을 하면서 원금 손실 위기까지 놓여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https://www.koreafunding.co.kr/story/20에서 다루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여러 가지 사유들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 및 주식과 관련된 투자 상품은 권유 하지 않고 현금을 보유하라고 권유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에서 정말 현금의 보유만이 정답이 될 수 있는 걸까요?

이자수익이 거의 없는 은행에 예금상품만이 재테크의 올바른 방법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코리아펀딩의 대출채권 투자는 여러분들의 안전한 재테크를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최근 핀테크산업의 하나인 P2P금융서비스를 통해서 투자자들에게 투자를 받아 대출을 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코리아펀딩은 투자자들에게 고수익과 저위험의 대출채권을 제시 하고 있습니다.

 

연 평균 10.5% 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낼 수 있고, 또한 대출자에게 주식담보를 제공받아 투자금의 안정성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코리아펀딩 대출채권에 1,000만원 투자를 한 직장인 A씨는 매달 6만5천원씩 높은 이자를 지급받고 있어 ‘은행에 예금을 한 것 보다 6배 정도나 많이 받게 되어서 놀랍다’라고 전했습니다.

 

코리아펀딩 대출채권 재테크방법 혹시 당신만 모르시고 계신가요?

지금 시대에 가장 안전하고 높은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코리아펀딩 대출채권에 투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