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스토리
<
  • 암흑과 같은 저금리 시대, 뾰족한 묘수는 무엇일까?
  • 2016-03-17

암흑과 같은 저금리 시대, 뾰족한 묘수는 무엇일까?

세계정상급 바둑기사를 3번연속 이긴 알파고도 묘수에 무너지다.




최근 세계를 경악하게 한 이슈가 있습니다.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바로 알파고입니다. 알파고는 2015년 10월 판 후이 2단과의 5경기를 치뤄 모두 승리해 프로 바둑 기사를 이긴 최초의 컴퓨터 바둑 프로그램입니다. 심지어 2016년 3월 세계 최상위 수준급의 프로 기사인 이세돌 9단과의 경기에서도 대부분의 예상을 깨고 3연속 승리하였습니다. 
바둑은 경우의 수가 엄청나 인간의 직관과 창조력이 필요해 인공지능이 인간을 이길 것이라고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세계는 경악했습니다.
이렇게 완벽해 보였던 알파고도 4국에서 신의 한 수라고 불리는 78번째 묘수에 잇단 실수를 남발하기도 했습니다. 알파고가 묘수에 충격과 혼란에 몰린 것 입니다.

<묘수 : 나쁜 상황을 타개하는 수, 생각지도 못한 수가 악조건을 풀었을 때 묘수를 두었다고 함>

암흑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도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금융상품은 물가상승률 대비 수익이 낮습니다. 특히 안정성을 갖고 있는 금융상품들은 더더욱 물가상승률대비 수익이 낮습니다. 바둑으로 생각한다면 사석과 같은 금융상품들입니다.
사석 : 어떻게 두어도 잡힐 수밖에 없어 죽게 되는 활로가 없는 돌

하지만 코리아펀딩은 현재 평균 수익률 11%대의 확정금리 투자상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에게는 암흑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 활로가 되어줄 묘수는 바로 코리아펀딩인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투자상품은 저위험-저수익, 고위험-고수익이 일반적입니다. 코리아펀딩의 투자상품은 11%대의 고수익 투자상품인데 혹시 위험하진 않을지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문은 코리아펀딩의 원리금 보호 안전장치로 충분히 해소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펀딩은 펀딩을 진행할 때 대출자의 담보물가치에 비해 평균 50%정도만 펀딩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이미 50%의 안전자산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대출금액의 140%정도를 담보유지라인으로 설정해 담보물이 담보유지라인 아래로 하락하면 담보유지증거금을 요구해 투자자들의 원리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담보유지증거금을 납입하지 않으면 담보주식을 반대매매해 2중, 3중으로 안전장치를 마련한 것입니다.

암흑과 같던 저금리 시대에 수익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투자상품은 코리아펀딩입니다.
코리아펀딩의 투자상품이 묘수가 되어 투자활로를 찾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