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아펀딩 김해동 입니다.
그간 진행했던 경영정상화를 위한 외부 투자 관련 최종안이 확정되어 아래와 같이 안내를 드립니다.
최고의 안으로 투자자 여러분들의 불안을 해소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만, 더 좋은 협의 결과를 알려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사과 드립니다.
안내드리는 안은 여러 부분에서 투자자 여러분들께 송구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안된 내용과 구성이 서로가 노력한다면 충분히 합리적인 출구 전략을 가지고 있어, 긍정적으로 검토하시고 참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목 : 채권 전액에 대한 출자전환건
부제 : 코리아펀딩 주식과 투자채권에 대한 출자전환
그동안, 부실채권 및 보유채권 전체에 대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외부 채권 매각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할 시 투자 채권에 대한 회수 보장에 대한 담보 및 실익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결국, 경영 정상화를 통한 정상적인 추심 및 채권 매각을 진행하는 것이 손실을 최소화하고, 또한 시간이 더 소요되더라도 믿고 기다려주시고 있는 투자자분들과 같이 살 수 있는 상생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1. 전환개요 및 투자자에 대한 무한책임
1) 대주주 신규 출자 금액: 최하 150억 - 250억 (대주주는 코스피 상장사)
2) 현재 대출채권(예치금포함) 전액 투자자 코리아펀딩 주식으로 출자전환(신주발행) (약 450억)
2. 문제점
경영정상화가 길어질 경우 투자자들의 자금 회수기간에 대한 문제 발생
3. 해결방안
상장회사의 CB(전환사채) 2년물 표면금리 연8%를 주식으로 출자 전환하는 주주님들께 일부 제공하여 안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이자도 지급하여 상생방안을 극대화 한다.
4. 전환비율
1) 채권액 100%에 대하여 코리아펀딩 출자 전환 주식 100%
2) 상장사 주식전환청구권(CB) 10%~30%제공을 통한 안정성/손실이자분 일부보장
5. 성공시
1) 코리아펀딩의 부채 소멸
2) 주식전환을 통하여 표면 자본금 증액
3) 신규 증자를 통하여 약 70-100억의 외부자금 유치
4) 채권추심 원활화 및 경영정상화를 통한 제도권 진입 상장 목표 가속화
5) 코리아펀딩으로 전환된 주식의 매입
- 경영정상화가 이뤄지면 법무법인과 계약하여 채권추심 전담법무담당지정
- 매분기별로, 추심이 이뤄진 채권에 대하여 1:1로 해당 채권에 투자한 주주에게
주식 및 CB와 교환하여 현금 지급
(단, 법무수수료등의 실비용은 내역공개 후 공제)
- 이 경우에도 C/B의 표면금리는 주주가 보유한 기간만큼 보장(년8%)됨.
- 이자금액이 소액일경우 현금지급시 회사에서 대지급되며,
고액일 경우 회사의 현금여력에 문제가 되지 않으면 지급하지만, 어쩔수 없는 경우는
C/B 만기시에 지급.
오랜 시간의 기다림 가운데로 더 명확한 결과를 만족시켜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기회만 허락하여 주신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리아펀딩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해동 배상
카카오톡 투자자소통방 : https://open.kakao.com/o/gGWOpDw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