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코리아펀딩
코리아펀딩, 복합 문화 서비스 펀딩 진행
기업 금융 전문 코리아펀딩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문화 유통업계를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복합 문화 서비스 펀딩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복합문화서비스란 명품판매, 미술품(그림및도자기등), 패션쇼, 예술공연, 식(食)문화 등 문화유통분야 전반에 걸친 사업을 말한다. 이번 펀딩 서비스에서 아우르는 분야는 다양하다. 세계 유명 명품 브랜드가 집결된 명품관 운영부터 클래식, 재즈, K-POP 공연 및 경매, 패션쇼 등 다채로운 예술 공연이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 제공, 그림 및 도자기 등 예술작품이 전시된 미술관 사업 및 국내 식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레스토랑 및 카페 운영까지 다양한 문화 유통 서비스로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코리아펀딩 8월 누적대출액 3400억원 돌파
[파이낸셜뉴스]기업금융전문 P2P기업 코리아펀딩이 8월3일 누적대출액 3400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코리아펀딩은 비상장주식, 매출채권 등을 포함한 다양한 담보를 심사 및 평가해 P2P대출을 실행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결과 총 누적투자건수는 25만2267건이다. 재투자율은 85%를 기록했다. 투자 연령 비율은 20대 미만 (2%), 20대 (10%), 30대 (34%), 40대 (29%) 50대(17%)를 60대 이상(8%)이다. 이중 60대 이상 투자자 비율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코리아펀딩 문화예술 서비스 지원
[파이낸셜뉴스]기업금융 전문 코리아펀딩이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 유통업계를 위해 문화 서비스 산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코리아펀딩은 클래식, 재즈, K-POP공연 및 경매, 패션쇼 등 다채로운 예술공연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 제공, 그림 및 도자기 등 예술작품이 전시 된 미술관 사업을 진행한다. 국내 식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레스토랑 및 카페 운영까지 문화 유통 서비스로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코리아펀딩, 꾸준한 성장을 통해 누적대출액 3,400억 돌파
[이데일리TV 이대원PD]기업금융전문 P2P기업 코리아펀딩이 8월3일 누적대출액 3,400억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3,000억 진입이후 약 3개월만에 도달한 성과이다. 코리아펀딩의 담보 상품은 비상장주식, 매출채권 등을 포함한 다양한 담보를 심사 및 평가하여 P2P대출을 실행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결과 총 누적투자건수는 252,267건이며 재투자율은 85%를 기록했다. 투자 연령 비율은 20대 미만 (2%), 20대 (10%), 30대 (34%), 40대 (29%) 50대(17%)를 60대 이상(8%)이며 이 중 60대 이상 투자자 비율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설명했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온투법 시행이 다가오면서 60대 이상 분들 또한 P2P에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기대하시면서 조금씩 투자 경험을 쌓으시는 것 같다.”고 추측했다.
코리아펀딩, 누적대출액 3400억 기록
기업금융전문 P2P기업 코리아펀딩이 누적대출액 3400억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3000억 진입이후 약 3개월만에 도달한 성과다. 코리아펀딩의 담보 상품은 비상장주식, 매출채권등을 포함한 다양한 담보를 심사 및 평가하여 P2P대출을 실행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결과 총 누적투자건수는 25만2267건이며 재투자율은 85%를 기록했다.
코리아펀딩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 출시
[파이낸셜뉴스]기업금융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펀딩의 안전성과 더불어 새로운 신(新)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 1호와 2호 상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전자어음은 기존 실물 어음과 달리 전자문서 형태로 구성됐다. 전자어음은 발행하고자 하는 기업이 전자어음관리기관에 등록한 약속어음(특정 시기에 금액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어음)이다. 이와 관련 된 절차 단계(발행, 권리행사 및 소멸)등이 온라인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안전성이 매우 높은 매출채권 중 하나이다. 전자어음 서비스 가장 큰 특징은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 순환을 빠르게 도와 기업의 성장과 안정화를 도모하는 점이다. 약속어음 구조로 발생 된 매출채권은 안전성이 우수하기에 투자자입장에서도 원금 손실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26회]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이데일리TV 이대원PD]매주 장외주식에 대한 특별 소식을 전하는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26화’가 7월30일(목) 오후6시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장외시장 이슈 코너에서는 최근 공모주 청약을 진행 한 ‘이루다’와 ‘한국파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먼저 이루다는 미용 및 의료기기 개발과 제조, 판매까지 영위하는 기업으로 이중 고주파 미세침 의료기기는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차별화 된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 21일 청약 진행 당시 공모가 상단에 진입하였는데 이와 관련 된 이슈에 대해 분석 설명했다.
코리아펀딩,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 상품 출시
기업금융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펀딩의 안전성과 더불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29일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 1호와 2호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상품 출시와 동시에 빠르게 마감됐다고 전했다. 전자어음은 기존 실물 어음과 달리전자문서 형태로 구성되며 전자어음을 발행하고자 하는 기업이 전자어음관리기관에 등록한 약속어음(특정 시기에 금액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어음)이다.
코리아펀딩,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로 신(新) 성장동력 가동 중
[이데일리TV 이대원PD]기업금융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펀딩의 안전성과 더불어 새로운 신(新)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7월 29일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 1호와 2호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마감된 것으로 밝혀졌다. 전자어음은 기존 실물 어음과 달리 전자문서 형태로 구성되며 전자어음을 발행하고자 하는 기업이 전자어음관리기관에 등록한 약속어음(특정 시기에 금액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어음)이다. 이와 관련된 절차 단계(발행, 권리행사 및 소멸)등이 온라인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안전성이 매우 높은 매출채권 중 하나이다.
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이데일리TV 최애숙PD] 장외주식에 대한 종합 소식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인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25화가 7월 23일(목) 오후 6시 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영되었다. 먼저 한 주간 장외시장 동향을 살펴보는 ‘장외시장 이슈’ 코너에서는 총 3개의 기업 청약을 리뷰했다. 첫 번째 기업으로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을 분석했다. 해당 기업은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원격 감시제어 및 데이터 수집 자료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LS엠트론과 글로벌 기업 하니웰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경쟁력과 안정성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오는 29일 상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