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코리아펀딩
P2P금융 코리아펀딩, 연 19% 풀빌라펀딩 출시
최근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직장인 들이 많아지면서 주말에 시간을 내 짧게라도 여행을 가는 주말 여행족이 많아 지고 있는 추세이다. 주말에만 가기에 긴 여행을 가기 힘든 만큼 한 숙소에서 레저와 휴양, 오락까지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풀빌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P2P금융 코리아펀딩은 ‘더 시크릿 북한강’ 풀빌라의 추가단지 조성을 위해 추가적인 건물의 건축 공사비에 사용되는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상품인 ‘풀빌라펀딩’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빌라 ‘더 시크릿 북한강’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가평에 자리잡고 있으며, 주변에 쁘띠프랑스, 남이섬, 자라섬, 아침고요수목원 등의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코리아펀딩이 분석하는 장외기업 '웹캐시'는?
지난 2014년 말부터 투자자들은 핀테크(fintech)라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했다. 핀테크는 금융(finance)와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서비스나 그런 서비스를 하는 회사를 가리킨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도 핀테크이다. 정부는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정보기술(IT), 금융 융합 지원방안을 마련해 핀테크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핀테크 기업 중 국내에서 처음으로 상장을 앞두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웹캐시가 있다. 웹캐시는 자금관리서비스(CMS) 등 전자금융사업과 관련해 기기 판매, 시스템공급 및 개발업, 전자금융사업과 관련한 기기임대업, 데이터베이스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1999년 7월 8일 설립했다.
코리아펀딩, 신년 맞이 ‘매일매일 기다려’ 이벤트 실시
코리아펀딩은 황금 돼지의 해인 기해년을 맞이하여 ‘매일매일 기다려’ 이벤트를 2일부터 18일까지 오픈 한다고 밝혔다. 약 2주 가량 진행이 되는 이벤트 이며 기존의 이벤트 보다 더욱 풍성한 혜택들을 담았다. 코리아펀딩의 가족 분들이 새해를 맞아 하루하루가 즐겁고 의미 있는 날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일매일 코리아펀딩에 투자하기를 기다리시는 보람이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총 세 가지의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분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첫 번째 혜택으로는 오픈되는 펀딩에 추가 금리가 더해져서 더 높은 금리를 얻을 수 있게 했다. 펀딩 상품에 ‘프로모션’ 아이콘이 적용된 펀딩은 기존의 펀딩보다 추가로 금리가 더해지기에 투자 전에 미리 확인을 해 보면 좋다.
코리아펀딩, '황금 돼지의 해' 맞아 투자 기회 확대
코리아펀딩이 2019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투자 기회 확대에 나섰다. 코리아펀딩은 오는 18일까지 ‘매일매일 기다려’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개설되는 펀딩에 추가 금리를 더해 더 높은 금리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펀딩 상품에 ‘프로모션’ 아이콘이 적용된 경우 기존 펀딩보다 추가로 더해진다. 김해동 코리아펀딩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해를 맞아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려고 마음을 먹은 투자자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코리아펀딩, 신년 맞이 '매일매일 기다려' 이벤트 오픈
- 코리아펀딩, 2019년 ‘황금돼지의 해’ 첫 이벤트 개최 - 신규 투자자 및 기존 투자자에게 고른 혜택 부여 [이데일리TV 이선미PD] 코리아펀딩은 황금 돼지의 해인 기해년을 맞아 ‘매일매일 기다려’ 이벤트를 2019년 1월 2일(수)부터 1월 18일(금)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세 가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는 투자 참여자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도록 짜여있다. 첫번째 혜택은 ‘프로모션’아이콘이 적용된 펀딩에 참여시 추가 금리가 더해져 투자자들이 기존 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를 얻을 수 있도록 진행한다. 두번째 혜택은 이벤트 기간내에 신규 가입 후, 10만원 이상 투자한 신규 투자자를 매일 10명씩 선발해 1만원의 페이백을 지급한다. 세번째 혜택은 ‘매일매일 소개 추천 이벤트’로 해당 기간 동안 신규 투자자를 소개해 준 추천인 10명을 매일 선발해 1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새해를 맞아 코리아펀딩에 투자를 하려고 생각한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이벤트이다. 신규가입을 하신 분들에게 드리는 혜택외에도 소개 추천 이벤트를 넣어 기존의 회원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P2P금융 코리아펀딩, 비아코 주식 담보 펀딩 출시
P2P금융 코리아펀딩은 28일 장외주식을 담보로 자금을 모집하는 펀딩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장외주식 시장에서 꾸준한 거래와 더불어 많이 알려진‘비아코’ 주식을 이용했다. ‘비아코’는 미니 PC 분야에 있어서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익히 알려진 업체다. 이번에 보안을 위한 망분리 PC가 주목을 받으면서 각광받고 있다. ‘비아코’ 주식을 이용한 펀딩의 수익률은 14%이며, 투자기간은 3개월이다. 이자 지급일은 매월 10일이고 만기일시상환 상품에 투자수수료는 현재 무료다. 투자자 보호장치로는 ‘비아코’ 주식을 이용하고 있다. 이 펀딩은‘비아코’ 기업에서 직접 자금 모집을 요청한 것이 아닌 ‘비아코’ 주식의 보유자의 생활자금 확보 목적으로 진행이 되는 상품이다.
코리아펀딩, 비아코 주식담보 펀딩 오픈
- 코리아펀딩의 특화된 자금모집, 주식 담보 펀딩 - 28일 ‘비아코’ 주식담보 펀딩상품 출시 [이데일리TV 이선미 PD] 장외주식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는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이달 28일에 ‘비아코’ 주식을 담보로 자금을 모집하는 펀딩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아코’는 미니 PC 분야에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꾸준히 입지를 쌓아가고 있으며, 최근 보안을 위한 망분리 PC가 인기를 끌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비아코’ 주식을 이용한 펀딩의 수익률은 14%이며, 투자기간은 3개월이다. 이자 지급일은 매월 10일이고 만기일시상환 상품에 투자수수료는 현재 무료이다. 이번 펀딩은 ‘비아코’ 기업에서 직접 자금 모집을 요청한 것이 아닌 ‘비아코’ 주식 보유자의 생활자금 확보 목적으로 진행 된다.
코리아펀딩, 장외주식 담보 펀딩 내놔
P2P금융회사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을 이용한 펀딩 상품을 내놨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펀딩은 최근 누적대출액 1500억원을 돌파했다. 이 펀딩은 유동성이 높은 장외주식을 담보로 자금을 모집하는 상품이다. 담보 주식인 ‘코스메랩’은 화장품의 연구, 기획, 제조, 유통, 컨설팅 등 화장품 관련 전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코스메랩이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과 유럽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고 현재 유럽에서의 매출이 매우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보면 기업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담보 주식을 이용한 펀딩의 수익률은 14%이며 이자 지급일은 매월 10일이다. 투자기간은 6개월로 만기일시상환 상품에 투자수수료는 무료다. 투자자 보호장치로는 ‘코스메랩’의 주식을 담보로 하고 있다. 이 펀딩은 기업에서 직접 자금 모집을 요청한 것이 아닌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가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되는 상품이다.
P2P금융 코리아펀딩, 한옥테마 풀빌라 '수향원' 펀딩 출시
P2P금융기업 코리아펀딩은 한옥 테마 풀빌라 ‘수향원’ 펀딩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수향원펀딩은 국내 최초 한옥 풀빌라 ‘수향원’의 준공을 하기 위한 건축 공사비를 위한 펀딩이다. 그간 꾸준하게 코리아펀딩에서 출시했던 펀딩 중에 하나다. 이번 펀딩에 투자를 하면 단순하게 부동산 P2P금융상품이 아닌 우리나라의 특색이 묻어난 한옥문화 발전을 위한 투자로서도 뜻 깊은 의미가 있다. 이미 기존의 다른 펀딩을 통해 성공적인 1차 준공과 분양을 모두 끝마쳤으며, 이후의 2차 준공을 위한 자금모집을 위한 새로운 펀딩이다.
코리아펀딩, 'CTC 코리아 주식 담보' 펀딩 출시
- 150억 투자 유치에 성공한 인쇄 전자 부문 전문기업 CTC코리아 [이데일리TV 이선미PD] 코리아펀딩은 21일(금) 장외시장에서 꾸준히 거래가 진행되고 있는 인쇄 전자 부분의 전문기업 ‘CTC 코리아’ 주식을 이용한 펀딩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TC코리아는 최근 글로벌 자산운용사로부터 150억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코리아펀딩에서 밝힌 ‘CTC 코리아’ 주식을 이용한 펀딩의 수익률은 16% 이며, 이자 지급일은 매월 10일이다. 투자기간 6개월의 만기일시상환 상품으로 투자수수료는 무료로 진행된다. 투자자 보호장치로는 ‘CTC코리아’ 주식을 이용하고 있다. 해당 펀딩 상품은 기업에서 직접 자금 모집을 요청한 것이 아닌 ‘CTC 코리아’ 주식 보유자가 생활자금의 조달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대출 담보인 ‘CTC 코리아’ 주식의 평가가치는 1억원이지만 대출 규모는 4,500만원이다. 코리아펀딩의 김해동 대표는 “장외주식 투자는 장기적인 투자를 하게 되는데, 투자 중에 자금이 필요할 시에는 자금을 확보할 특별한 방법이 없다. 하지만 (코리아펀딩을) 이용하면 장외주식을 담보로 하여 자금을 확보하고, 투자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