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코리아펀딩
코리아펀딩 김해동의 P2P PLUS ③ P2P 가이드라인 본격 시행
가이드라인 제정을 앞두고 금융당국을 향한 P2P기업과 투자자들의 반발과 내용수정 요구에도 불구하고약 3개월의 유예기간을 걸쳐 2017년 5월29일 P2P가이드라인이 본격적으로 시행되었다. 금융당국은 P2P활성화도 중요하지만, 금융사고 등 여러 부작용을 방지하는 것이 향후 발전을 위해 더욱 중요하다는 입장을 변함없이 고수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려와는 달리, 가이드라인이 시행되자 투자자의 경우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따르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길이다’ ‘법적 제제는 없지만 금융당국의 관리를 받는데 권고사항을 무시할 순 없다’ 등 투자자 보호에기대하는 의견이 점차 증가했다. 기업 또한 금융당국이 정한 규율을 철저하게이행하자 오히려 투자자들의 신뢰도가 쌓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간다는 입장이었다.
코리아펀딩 김해동의 P2P PLUS ② P2P금융산업의 성장 과정
P2P시장의 성장과 가이드 라인 제정으로 인한 P2P시장의 혼란기 핀테크 산업이 활발해진 2015년말 기준 P2P 투자 전체 누적 금액이 393억이었던 P2P산업이2016년에 들어서자 1년만에 누적금액 4682억으로 초고속으로 성장했었다. 초고속성장이 가능했던 요소로는 크게 3가지다. 첫번째 기준금리보다 높은 투자수익과 투자한도 제한이 없었다는 점이다. 그 당시 기준금리의 경우 1~3%대의 낮은 수치를 보였었다. 반면, P2P투자의 경우 평균 연 8~12%의 금리로 기준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 할 수 있었고, 가이드라인 개정 전에는 개인투자자도 투자 한도 제한이 없어P2P펀드에 많은 투자금이 몰렸었다. 두번째 대출 및 투자절차가 일반 금융권에 비해 매우 간편하다. 차입자 입장에서는 은행의 복잡한 대출 실행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며, 비교적 짧은 시간에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 투자자의 경우, 투자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으며, 회원 가입 절차도 매우 간단하다. 그리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원금과 이자가 들어오기 때문에 매번 주가 등락을 확인해야 하는 주식과 비교했을 때 P2P투자는 굉장히 편리하다.
코리아펀딩, ‘투자하면~! 행복한가위’ 이벤트 개최
장외주식 온라인 플랫폼 코리아펀딩은 한가위를 맞이해 ‘투자하면~! 행복한가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기간 내 투자자의 투자내역을 참고하여 당첨자를 선정한다. 이벤트는 500만원 이상 투자자 3명을 추첨해 건강보조식품 리얼니파팜 해죽순을 증정한다. 300만원 이상 투자자 2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 200만원 이상 투자자 3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신규가입자는 10만원 이상 투자 시 투자자 전원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신규가입자는 이벤트 기간 내 한 번 투자로 상품권과 이자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코리아펀딩, ‘돈(金)넣고 돈(豚)먹기’ 이벤트 종료
2019 황금돼지해와 한가위를 접목한 특별 이벤트 진행 [이데일리TV 오지현PD] 코리아펀딩은 2019 황금돼지해와 한가위를 접목시킨 ‘돈(金)넣고 돈(豚)먹기’ 이벤트가 지난 9월3일(화) 투자자의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 종료됐다고 전했다. 총 95명의 투자자에게 돼지고기 선물세트를 증정한 이번 이벤트의 경우, 누적투자금액별 투자자를 선정해 상품을 증정했으며 그 중 최대 누적투자액을 기록한 5명을 선정해 돼지고기 특선 선물세트를 2개씩 증정했다. 최고액 투자자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약 4억 이상의 누적 투자액을 기록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의 P2P PLUS - ① P2P 금융시장의 역사
- 최초의 P2P금융 '국내 및 해외 사례' 최근 P2P금융법이 국회 정무위원회까지 통과되면서, P2P투자에 대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그 영향 덕분인지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예전엔 P2P에 대해 생소한 반응을 보였다면 현재는 “들어 본적은 있다” 등의 답을 주거나 자문을 구하는 등 확실히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개인간 거래를 의미하는 P2P(Peer to peer)펀드를 최초로 시작한 곳은 영국의 조파(zopa)라는 스타트 기업이다. 조파는 1998년 영국의 온라인 은행 에그(egg)를 함께 시작한 리처드 듀발과 그의 동료들이 뜻을 모아 공동 설립했다. 이들은 벤처 파트너스와 벤치마크 캐피탈을 통해 1600만 파운드(약290억원)을 모아 2005년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세계 최초의 크라우드펀딩의 성격을 지닌 P2P대출중개 회사가 설립되게 된다.
코리아펀딩, 장외기업 분석 '듀켐바이오'
장외주식 온라인 플랫폼 코리아펀딩은 방사성 의약품 제조회사 듀켐바이오를 분석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암 조기진단이 검사법 중 PET-CT(펫시티)검사가 있다. PET-CT는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 검사(PET)와 전신화 단층촬영(CT)가 결합한 검사다. 질환의 형태적인 영상(CT)와 기능적인 영상(PET)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기존 CT촬영 보다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다. PET-CT 검사는 방사성 의약품이 필요하다. 때문에 방사성 의약품 제조 기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방사성 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 중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듀켐바이오가 있다.
코리아펀딩, `한국의 힘` 이벤트 종료
- 광복절 기념한 페이스북 연계 이벤트로 투자자 이목 집중 [이데일리TV 오지현PD] 코리아펀딩은 8월1일(목)~8월18일(화)까지 진행한 광복절 맞이 이벤트 `한국의 힘`이 성황리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KOREA` 라는 단어와 태극기를 활용해 진행한 페이스북 이벤트는 최근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며 투자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벤트 당첨과 상관없이 취지가 너무 좋다.” “한국 제품을 더욱 사랑하게 됐다.” 등 댓글과 메신저를 통해 이벤트에 대한 긍정적 소감을 전한 투자자들이 많았다고 코리아펀딩은 전했다.
코리아펀딩, 추석 맞아 이벤트
코리아펀딩은 추석을 맞아 ‘돈(金)넣고 돈(豚)먹기’ 이벤트를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돈 넣고 돈먹기 이벤트는 3가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기간 내 누적 투자금액 최상위 5명에게 ‘행복한돈 특선 2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투자를 많이 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두 번째는 누적 투자금액 300만원 이상 투자자 가운데 80명을 추첨해 ‘행복한돈 돼지갈비세트 2kg’을 지급한다. 가장 많은 투자자를 추첨대상으로 선정하는 만큼 선물세트 역시 준비됐다.
코리아펀딩 이벤트 '돈(金)넣고 돈(豚)먹기'
- 황금돼지해 2019년 추석을 맞이해 진행 [이데일리TV 오지현PD] 코리아펀딩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돈(金)넣고 돈(豚)먹기` 이벤트를 8월20일(화)부터 9월3일(화)까지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2주 동안 진행되며, 명절을 맞아 경품으로 돼지고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코리아펀딩은 명절을 맞아 투자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이벤트는 기간 내 누적 투자금액 최상위 5명에게 `행복한돈 특선 2세트`를 지급한다. 총 투자금액이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P2P금융 코리아펀딩, 추석맞이 '돈(金)넣고 돈(豚)먹기' 이벤트
풍요를 상징하는 동물인 돼지와 황금색을 상징하는 기가 합쳐진 2019 기해년 황금돼지 해의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예년보다 빨라진 추석에 여름휴가 기간이 겹쳤지만 일찍부터 선물세트를 고민하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코리아펀딩은 민족 대명절인 올해 추석을 맞아 ‘돈(金)넣고 돈(豚)먹기’ 이벤트를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주간 진행이 되며, 추석 전에 받아 볼 수 있도록 풍성한 돼지 선물세트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