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코리아펀딩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이데일리TV 최애숙PD] 장외주식과 관련된 한 주간 핫이슈를 총정리하는 방송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18화가 6월 4일 (목) 오후6시 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영되었다. 방송의 시작을 알리는 첫 코너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공유경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다. 공유경제란 공간(플랫폼), 자산, 서비스와 같은 요소를 소유가 아닌 ‘공유’를 통해 삶의 질과 가치의 효율성을 높이는 하나의 경제 아이콘으로 성장하고 있다.
[코리아펀딩 칼럼] 'P2P 금융 법제화' 시행 앞두고 살펴보는 P2P 산업
[이데일리TV 최애숙PD] 2020년 P2P 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온라인투자 연계금융법(온투법)이 지난 3월 30일 국회를 통과했고 오는 8월 시행을 앞두고 있다. 해당 법이 시행되면 P2P 기업은 금융위원회 산하로 업체 등록을 반드시 진행하고 투명한 금융산업을 위해 기업 내 준법감시인을 선임, 상세한 펀딩 상품페이지 공개를 포함, 투자자를 위한 여러 안전장치가 설정된다. 또한, 투자자에 대해서도 많은 변화를 보이는데 우선 개인투자자의 경우 투자 한도가 최대 3천만 원(부동산 1천만 원)이고 이전에는 각 P2P 기업으로 분산 투자를 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모든 플랫폼에 투자 한도 정보가 통합 관리된다. 이는 투자자가 무리한 투자 진행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에 제동을 걸어 투자자 보호에 힘쓰겠다는 금융위의 지침으로 살펴볼 수 있다.
코리아펀딩 '즉시 지급 펀딩' 인기
기업금융 전문 P2P회사 코리아펀딩은 즉시 지급 서비스가 상품 오픈 10분만에 마감됐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즉시지급 펀딩이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소로 ‘안정성’을 꼽았다. 이 상품은 확정 카드매출채권을 담보로 펀딩이 이루어진다. 이에 투자 리스크위험이 낮고 초단기 상품(평균 1~4일)인 만큼 원금회수와 이자수익이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5월 18일~22일의 한 주간의 평균 마감시간은 10분 이내로 꾸준히 인기를 거듭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이데일리TV 최애숙PD]매주 장외주식 관련된 핵심 정보만을 전달하는 ‘장외주식투자설명서 16화가 5월 21일(목) 오후 6시 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영되었다. 방송 첫 코너인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지난 11일 정부에서 발표한 금융데이터 거래소에 대해 살펴보았다. 금융데이터 거래소는 금융, 통신, 유통, 보건 의료, 교통, 제조 등 다양한 산업의 데이터를 사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칭하는 것으로 데이터를 등록 및 저장은 물론이고 검색과 추천을 통해 데이터 구매도 가능한 산업이다. 해당 데이터 산업이 활성화되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은 물론 기존 사업 또한 데이터 활용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코리아펀딩, 투자와 소상공인 즉시지급 펀딩
[파이낸셜뉴스] 기업금융 전문 P2P회사 코리아펀딩은 4월 출시한 즉시지급 서비스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코리아펀딩 측은 즉시지급 펀딩이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소는 ‘안정성’이라고 말한다. 해당 상품은 확정 카드매출채권을 담보로 펀딩이 이뤄진다. 때문에 투자 리스크 위험이 낮고 초단기 상품(평균 1일~4일)인 만큼 원금회수와 이자수익이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코리아펀딩,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 꾸준한 인기↑
[이데일리TV 최애숙PD] 기업금융 전문 P2P회사 코리아펀딩은 올해 4월 출시한 즉시 지급 서비스가 상품 오픈 10분 만에 마감됐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즉시 지급 펀딩이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소로 ‘안정성’을 꼽았다. 이 상품은 확정 카드 매출채권을 담보로 펀딩이 이루어진다. 이에 투자 위험이 낮고 초단기 상품(평균 1~4일)인 만큼 원금 회수와 이자 수익이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코리아펀딩, 누적 대출 3,000억 돌파 기념 이벤트
[이데일리 최애숙PD] 코리아펀딩은 5월 누적 대출액 3,000억 원 돌파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18일부터 6월 8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기존 및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2,000만 원 이상 투자 시 20만 원을, 1,000만 원 이상 투자 시 10만 원을, 500만 원 이상 투자 시 5만 원의 시상금을 예치금 형태로 지급된다. 이는 추첨 형식으로 3,000억 원 돌파 기념인 만큼 예치금 지급 금액을 높게 설정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코리아펀딩, P2P분야 특허 보유로 경쟁력 형성
[파이낸셜뉴스] 코리아펀딩은 P2P관련 특허 등록 22건, 출원 40여건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 매출채권, 동산을 담보로 설정해 사업을 영위하는 P2P기업이다.P2P금융은 핀테크 기술을 접목시켰기에 기존 금융 상품이 갖고 있던 한계성을 뛰어넘어 폭 넓은 금융상품을 탄생시킬 수 있다. 코리아펀딩은 2015년 기준 P2P금융에 대한 안정성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P2P대출 시스템 및 운영과 관련 된 특허를 등록 및 출원했다.
코리아펀딩, 누적대출액 3000억원 돌파
5월 현재 누적대출액 3000억 달성 코로나19 영향 속에도 꾸준한 상승세 보여 [이데일리TV 최애숙PD] 코리아펀딩은 누적대출액 3,000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누적대출액 2,500억원을 달성한 이후 약 6개월 만이며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시장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는 것이 괄목할만한 요소이다.
코리아펀딩, 누적대출액 3000억원 돌파
[파이낸셜뉴스] 코리아펀딩은 누적대출액 3000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누적대출액 2500억원을 달성한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코리아펀딩은 기업금융 대출 시 장외주식, 매출채권, 동산 등 다양한 담보를 기반으로 투자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투자건수는 22만5265건이다. 재투자율은 83%라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