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코리아펀딩
코리아펀딩, 누적 대출 3천억 달성
기업금융대출 선도기업 코리아펀딩이 13일 누적대출액 3000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11월 누적대출액 2500억을 달성한 이후 약 6개월만에 이뤄냈으며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투자심리가 위축 된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코리아펀딩은 기업금융대출 시 장외주식, 매출채권, 동산 등 다양한 담보를 기반으로 투자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15회 최근 IPO 시장 동향과 주요 이슈를 집중 조명해보는 시간! [이데일리TV 최애숙PD] 매주 장외주식 및 경제 동향의 전반적인 소식을 전하는 방송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14화가 5월 14일(목) 오후 6시 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영되었다. 첫 코너인 ‘장외시장 이슈’ 코너에서는 첫 이슈로 지난 방송에서 소개했던 코스닥 상장을 도모한 임상시험수탁기업인 드림싸이아에스에 대해 알아보았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이전 글로벌 CRO 중 하나인 타이거메드가 인수하면서 사업 안정성이 강화되었으며 표준작업지침을 통일하여 프로젝트 시행 관련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흑자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해당 결과는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으로 수요예측 결과는 내용에 대해 집중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리아펀딩, 차별화된 특허 경쟁력 구축
기업 금융 대출 기업인 코리아펀딩이 특허에 공을 들이고 있다. 15일 코리아펀딩은 P2P관련 특허 등록 22건, 출원 40여건을 기반으로 타 기업 대비 차별화 된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P2P금융은 핀테크 기술을 접목시켰기에 기존 금융 상품이 갖고 있던 한계성을 뛰어넘어 여러 아이디어를 기반해서 폭 넓은 금융상품을 탄생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이데일리TV 최애숙PD] IPO 시장의 동향과 주요 이슈에 대해 집중 조명하는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14회가 5월 7일(목) 오후 6시 30분에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영되었다. 방송의 첫 문을 여는 ‘장외시장 이슈’ 코너에서는 가정간편식(HMR)에 시장에 대해 알아보았다. 올해 초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자 간편한 조리과정으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코리아펀딩,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 인기 ↑
기업금융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 속 성황리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여러 P2P기업이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펀딩의 경우 카드 결제대행 서비스(Payment Gateway)에 가입 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코리아펀딩, 신규 회원을 위한 즉시지급 펀딩 오픈 이벤트
기업금융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이 최근 오픈한 즉시지급펀딩과 관련해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기간은 4월22일~5월17일까지다. 대상은 신규 투자자 및 추천인이다.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신규 가입 후 10만 원 이상 투자 시 전원 신세계 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다만 이전과 달리 즉시지급펀딩서비스를 이용하면 약 1~4일 내 초단기로 이자수익과 이벤트 당첨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특징이다.
코리아펀딩, P2P투자 활성화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
[파이낸셜뉴스]기업금융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현재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여러 P2P기업이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펀딩의 경우 카드 결제대행 서비스(Payment Gateway)에 가입 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서비스 구조를 살펴보면 먼저 가맹점에서 고객이 카드 결제를 하면 해당 정보가 카드사를 거쳐 PG사로 전달된다. 이양 받은 확정 카드매출채권을 담보로 P2P펀딩이 진행된다.
코리아펀딩,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 인기 고공행진
[이데일리TV 최애숙PD] 기업금융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 속 성황리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여러 P2P 기업이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펀딩의 경우 카드 결제대행 서비스(Payment Gateway)에 가입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코리아펀딩, 장외이슈 심층분석
[이데일리TV 최애숙PD] 이데일리TV 4월 봄 개편으로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12회’가 4월 16일(목)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었다. 이번 12회차에서는 IPO 시장의 종합 소식을 전달하는 ‘장외시장 이슈’ 코너에서는 장외기업의 상장 방법 중 하나인 스팩(SPAC,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 합병에 대해 알아보았다. 스팩은 비상장기업이나 코넥스에 상장한 회사가 공모를 통해 투자금을 모은 후 3년 내에 비상장 우량 기업을 합병하기 위해 존재하는 서류상 기업(페이퍼컴퍼니)이다. 스팩 합병의 중심은 글로벌 시장에 경쟁력 우위를 지닌 비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그에 대한 주주가치 극대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중 스팩 합병을 통해 기업 상장을 도모한 소셜게임 전문기업 ㈜선데이토즈의 사례를 통해 스팩의 프로세스와 장단점까지 고루 분석하여 기업의 상장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다.
코리아펀딩, 지식재산 투자자 연결 서비스 특허 등록
[파이낸셜뉴스] P2P기업 코리아펀딩이 지식 재산 담보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추가 특허를 등록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 특허의 정식 명칭은 ‘P2P담보 대출 금융 기술을 이용한 지식 재산 홍보 및 투자자 연결 서비스 방법과 그 장치(등록번호- 10-2097210)’이다. 이번 특허는 지식 재산을 담보로 설정해 대출을 실행함과 동시에 지식 재산을 널리 홍보한 후 그 가치를 존중하는 투자처와 대출자를 연결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지식재산의 범위는 산업재산권, 소설, 연극, 음악, 미술, 건축물에 관한 저작권, 신지식재산권, 도메인 주소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등 매우 다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