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코리아펀딩
코리아펀딩, 지식재산 활성화를 위한 '투자자 연결' 특허 등록
[이데일리TV 최애숙PD] 기업 금융 1위 P2P 기업 코리아펀딩이 지식 재산 담보의 가치를 더욱 향상하기 위한 추가 특허를 등록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 특허의 정식 명칭은 ‘P2P 담보 대출 금융 기술을 이용한 지식 재산 홍보 및 투자자 연결 서비스 방법과 그 장치(등록번호-10-2097210)’ 이다. 이번 특허는 지식 재산을 담보로 설정해 대출을 실행함과 동시에 지식 재산을 널리 홍보한 후 그 가치를 존중하는 투자처와 대출자를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코리아 펀딩, 한 주간 장외 주식 이슈 심층 분석! '장외주식투자 설명서' 11회
[이데일리TV 최애숙PD] 한 주간 장외 주식 이슈를 심층 분석하는 ‘장외 주식 투자설명서 11회’가 4월 9일(목) 이데일리 TV를 통해 방영되었다. 이번 주부터 2020년 봄 개편을 맞아 방송시간이 변경되었고 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된다. 첫 코너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IPO 시장의 현 상황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았다.
코리아펀딩, 소상공인을 위한 즉시 지급 펀딩 서비스 본격 시행
[이데일리TV 최애숙PD] 기업 금융 1위 P2P 기업 코리아펀딩이 준비한 소상공인을 위한 즉시 지급 서비스가 4월 14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은 가맹점 내 카드 결제 후 진행되는 대금 지급 일정을 단축하여 소상공인의 운영 어려움을 줄이는 것이다.
코리아펀딩, 김영규 대표이사 선출
P2P기업 코리아펀딩이 지난 1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김영규 신임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진행했다고3일 밝혔다. 김영규 대표이사는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대우자동차, 한미FTA체결지원단, 한국선물결제 등 대기업, 정부기관, 벤처기업 등에서 무역, 기획, 관리, 민관협력업무, 경영총괄 등 굵직한 경험을 두로 거친 글로벌 경영인이다. 코리아펀딩 경영 안정화를 통해 내실이 튼튼한 기업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김영규 신임대표 이사 영입
[파이낸셜뉴스]P2P기업 코리아펀딩은 지난 1일 김영규 신임 대표이사(사진)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대우자동차, 한미FTA체결지원단, 한국선물결제 등 대기업, 정부기관, 벤처기업 등에서 무역, 기획, 관리, 민관협력업무, 경영총괄 등 역임했다. 굵직한 경험을 두로 거친 글로벌 경영인으로 코리아펀딩 경영 안정화를 통해 내실이 튼튼한 기업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코리아펀딩이 보유하고 있는 P2P특허와 핀테크 기술력을 극대화해 금융상품을 확장하고 B2B결제 및 마케팅 분야, AI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해 내부시스템을 대폭 확충할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지식재산 투자자 연결 서비스 특허 등록
[파이낸셜뉴스] P2P기업 코리아펀딩이 지식 재산 담보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추가 특허를 등록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 특허의 정식 명칭은 ‘P2P담보 대출 금융 기술을 이용한 지식 재산 홍보 및 투자자 연결 서비스 방법과 그 장치(등록번호- 10-2097210)’이다. 이번 특허는 지식 재산을 담보로 설정해 대출을 실행함과 동시에 지식 재산을 널리 홍보한 후 그 가치를 존중하는 투자처와 대출자를 연결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지식재산의 범위는 산업재산권, 소설, 연극, 음악, 미술, 건축물에 관한 저작권, 신지식재산권, 도메인 주소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등 매우 다양할 수 있다.
코리아펀딩, 지식재산 담보 대출 관련 특허 등록 완료
P2P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코리아펀딩이 이번엔 지식 재산 담보를 기반으로 하는 P2P상품에 대한 등록 특허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특허의 정식 명칭은 ‘P2P 지식 재산 담보 대출 금융 기술 서비스 방법 및 그 장치’이다. 이번 특허의 경우 지식 재산등과 무형 자산은 금액을 가늠하기가 쉽지 않은데 해당 특허를 활용하면 지식 재산에 대한 평가 금액 산정과 그 금액을 토대로 P2P대출을 실행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식 재산의 범위는 소설, 연극, 음악, 미술, 건축물, 디지털 콘텐츠 등 매우 다양하다. 우선 담보물로 설정하기 위해선 관련 산업 분야에서 수요 조사를 실시한 다음 투자자문사에 의뢰하여 지식 재산에 대한 가치를 평가받는다. 이후 금액이 산정되면 P2P대출을 실행하는 구조인데 이로써 무형 자산도 하나의 담보물로 대출을 실행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코리아펀딩, P2P상품의 차별화! 지식 재산 담보 대출 특허 획득
- 지식 재산 담보 대출 특허 출원으로 신규 상품 활성화 모색 중 P2P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코리아펀딩이 지식 재산 담보를 기반으로 하는 P2P상품에 대한 등록 특허를 획득했다. 해당 특허의 정식 명칭은 ‘P2P 지식 재산 담보 대출 금융 기술 서비스 방법 및 그 장치’이다. 지식 재산 등과 무형 자산은 금액을 가늠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 특허를 활용하여 지식 재산에 대한 평가 금액 산정과 그 금액을 토대로 P2P대출을 실행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설, 음악, 미술, 건축물, 디지털콘텐츠 등 다양한 범위의 지식 재산을 담보물로 설정하기 위해선 관련 산업 분야에서 수요 조사를 실시한 다음 투자자문사에 의뢰하여 지식 재산에 대한 가치를 평가받는다. 이후 금액이 산정되면 P2P대출을 실행하는 구조로 무형 자산도 하나의 담보물로 대출이 가능해졌다
코리아펀딩, 소상공인 긴급자금 조달 위해 국민사랑과 MOU
[파이낸셜뉴스]P2P기업 코리아펀딩은 결제대행 기업 국민사랑과 카드매출채권 유동화 지원협약을 맺고 소상공인을 위한 신속자금 대출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이 이루어진 이유는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후 지급받는 대금 지급 일정을 단축해 소상공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다. 국민사랑은 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수많은 가맹점에 카드 결제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만들어진 신규 서비스로 소상공인 부담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코리아 펀딩 관계자는 “신규 서비스를 살펴보면 국민사랑의 카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고객 결제가 이어지는 순간 카드매출채권을 실시간으로 이양 받아 그 즉시 결제대금이 입금되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코리아펀딩-국민사랑, 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 체결
- 소상공인 긴급자금 조달을 위한 카드매출채권 즉시 유동화 지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시장 경제가 굳어진 상황 속 특히 소상공인은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 현재 이들의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와 금융권에서 다양한 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소상공인의 갈증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 금융 1위 P2P기업 코리아펀딩(김해도 대표) 이러한 난제를 극복하기 위해 결제대행 기업 국민사랑(박성호대표)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카드매출채권 유동화 지원협약을 맺고, 소상공인을 위한 신속자금 대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의 주요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후 지급받는 대금 지급 일정을 단축하여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