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코리아펀딩
코리아펀딩, 신규가입자 위한 ‘코리아펀딩 2호’ 이벤트 성료
국내 상위권 업체 중 장외주식을 이용한 자금을 조달하는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이 진행했던 ‘2000억 원 달성을 향한 코리아펀딩 2호의 출발’ 이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는 코리아펀딩에 신규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한 이벤트였으며,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2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다.
코리아펀딩의 장외기업 분석 - 플리토
[이데일리TV 오지현PD] 최근 인공지능 플랫폼의 확장과 더불어 기계가 인간의 언어를 인식하도록 하는 기술 연구도 활발해지고 있다. 이러한 연구는 애플의 시리(Siri), 아마존의 알렉사(Alexa), 삼성의 빅스비(Bixby)와 같은 지능형 비서 서비스의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 지능형 비서 서비스는 빠른 환경 변화 속에서도 정확하게 사용자 간 의사전달을 하는 고품질의 언어 데이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고품질 언어 데이터를 제공하는 업체 중 최근 수요예측을 진행한 플리토라는 업체가 있다.
코리아펀딩의 장외기업 분석 - 에이에프더블류
[이데일리TV 오지현PD] 전기차 시장의 배터리 수요 증가를 예상한 많은 기업들이 확장과 함께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주 수요예측을 진행한 에이에프더블류도 이에 속한다. 에이에프더블류는 1998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전기차의 2차전지 부품 및 리튬이온배터리 부품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특히 마찰용접 기술을 토대로 한 리튬이온 2차전지의 음극부 내외부를 연결하는 음극마찰용접단자를 주로 생산하고 있다. 에이에프더블류는 다음 주 개인청약을 진행한 뒤 7월초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장외기업 분석, '아이스크림에듀'
장외주식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이 교육 콘텐츠 회사 아이스크림에듀를 분석했다. 27일 코리아펀딩에 따르면 아이스크림에듀는 2013년 4월 21일자로 주식회사 시공미디어 아이스크림 홈 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돼 신설된 법인이다. 디지털 컨텐츠 개발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제공 등 전자출판업을 주된 영업으로 한다. 오는 7월 중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누적대출액 2000억 달성
지난 9일 한국금융연구원은 디지털 뱅킹 비즈니스 대표적 모델 4가지와 기존의 은행을 위협할 신규 4가지 사업모델에 대한 인용보고서를 냈다. 이 보고서에서는 ‘짧은 기간 내에 엄청난 규모로 성장한 P2P금융은 올해 국회에 정식 법안이 상정돼 더더욱 관심을 받고 있고 더 나아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컴퓨터, 모바일 같은 디지털 환경을 태어나면서부터 생활처럼 사용하는 세대)의 성장에 힘입어 P2P금융은 더 활성화 되리라고 보여진다’는 내용이 주된 내용이었다. 장외주식을 담보로 하는 P2P금융사인 코리아펀딩이
누적대출액 2000억 달성한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 “코스닥 상장이 목표”
코리아펀딩이 누적대출액 2000억 원을 돌파했다. 2015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3년 7개월 만이다. 코리아펀딩은 장기투자로 이어지는 장외주식 시장에서 전통적인 금융회사를 거치지 않고 자금 융통의 활로를 찾아주는 P2P(Peer to peer finance) 금융사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김해동<사진> 코리아펀딩 대표는 회사를 장외주식 통합 핀테크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코스장 상장을 일궈 내겠다는 각오다.
코리아펀딩, 신규 가입자를 위한 ‘코리아펀딩 2호 출발’ 이벤트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초청 CEO 조찬간담회가 열렸다. 이 간담회에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전 세계 27개의 유니콘 기업 중 6개가 P2P금융사인데, 이 중 우리나라는 하나도 없다. 국회에 계류된 법안이 통과할 경우 우리나라에도 유니콘 기업인 P2P금융사가 생길 수도 있다”고 운을 뗐다. 최근 업계의 관계자들은 핀테크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가 P2P금융인 만큼 국회가 정상화가 되는대로 P2P금융의 법제화가 신속하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00억 달성을 향한 코리아펀딩 2호의 출발!’ 이벤트 오픈
회원가입 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지급 [이데일리TV 오지현PD] 국내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2천 억 달성을 향한 코리아펀딩 2호의 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5월 22일(수)부터 6월 23일(일)이며,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한 50만 원 이상 투자자 중 가입 순서 맨 뒷자리 숫자가 ‘2’인 경우 아로마 디퓨저 핸디선풍기를 지급한다. 또한 2, 22, 222번째 신규 가입자가 투자를 진행할 경우에는 가정용 스탠드 선풍기를 지급한다.
코리아펀딩, ART CHOICE와 예술품 담보 P2P금융 서비스 MOU체결
장외주식을 담보로 하는 P2P금융전문회사 코리아펀딩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예술품 투자 전문 플랫폼 ART CHOICE(ATCG)와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ATCG의 예술품담보대출 서비스에 관한 협약으로 코리아펀딩의 P2P금융에 대한 노하우와 ATCG의 예술품, 블록체인에 관한 전문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양사 간의 업무효과 증대, 서비스의 안정적인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ATCG는 승객과 운전기사를 스마트폰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인 우버, 세계 최대의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텐리 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사용하는 AI를 탑재해 미술품 시장을 예측한다. 이에 블록체인 기술을 덧입혀 신뢰성에 마저 점수를 더했다.
코리아펀딩, ‘2000억 달성을 향한 코리아펀딩 2호의 출발’ 진행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2000억 달성을 향한 코리아펀딩 2호의 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코리아펀딩 신규가입자 유치를 위한 것이며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6월 23일까지다. 코리아펀딩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한 50만원 이상 투자자 중 가입 순서가 맨 뒷자리 숫자 ‘2’가 되는 투자자에게 아로마 디퓨저 손풍기를 지급한다. 2, 22, 222번째 신규 가입자가 투자를 할 경우에는 가정용 스탠드 선풍기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