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코리아펀딩
코리아펀딩, 2019 소비자의 선택 5년 연속 대상 수상
- P2P금융부문 소비자의 선택 5년 연속 대상 수상 - 누적대출액 2400억 돌파, 꾸준한 성장 돋보여 코리아펀딩이 ‘2019년 소비자의 선택’ P2P금융서비스 부문 소비자의 선택 대상을 수상함으로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코리아펀딩, 2019 소비자의 선택 P2P금융부문 5년연속 대상 수상
코리아펀딩이 ‘2019년 소비자의 선택’ P2P금융서비스 부문 소비자의 선택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상으로 코리아펀딩은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을 담보를 전문으로 하는 P2P금융기업이다. 그동안 상장 가능성이 있는 많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 기업의 사업성 분석과 장외주식을 담보로 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뿐만 아니라, 성장성 있는 기업을 투자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최근 P2P금융의 법제화라는 이슈가 대두되는 시점에서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진다.
코리아펀딩, 한글날 맞이 <초성퀴즈 이벤트> 성황리 종료
- 한글날 맞이 초성퀴즈 이벤트 참여자 1500명 집계 - 카카오 채널을 통한 간편한 참여 방법으로 고객 참여율 향상 코리아펀딩은 지난 10월1일(화)부터 13일(일)까지 진행 된 한글날 맞이 <초성퀴즈 이벤트>가 투자 고객의 많은 참여와 관심속에 성황리 종료되었다고 전했다.
코리아펀딩, 한글날 맞이 ‘초성퀴즈 이벤트’ 1500명 참여
코리아펀딩은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한글날 맞이 '초성퀴즈 이벤트'에 모두 1500여명이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초성퀴즈 정답자 중 109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했다. 코리아펀딩은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카카오 채널을 접목시켜 이벤트를 진행했다. 주로 40~60대 이상의 투자 고객 참여율이 지난 이벤트 대비 15%이상 증가했다. 200만 원 이상 투자한 투자 고객 100명을 추첨해 예치금 1만 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신규 가입자의 경우 10만 원 이상 투자 시 동일하게 예치금 1만 원을 지급하는 등 많은 인원이 당첨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리아펀딩 김해동의 P2P PLUS–⑥ 법제화 통과...P2P금융은 지금부터 시작
P2P법안을 만든 일부 의원들과 금융위원회마저 법제화 추진에 대한 힘을 보태자 법제화의 청신호가 밝혀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대비해 한국 P2P금융협회는 법제화가 조속히 진행 될 것이라 예상, 회원사를 대상으로 법제화관련 교육을 사전 실시했고 P2P투자자 온라인 카페에서는 법제화가 이루어지면 비도덕적 영업을 일삼는 기업은 사라지고 투자자보호는 한층 강화되어 안정적인 투자처로 나아갈 것이라 기대했다.
코리아펀딩 장외 기업 분석자료 -엔바이오니아
일본의 수출규제가 이어지자 정부는 우리나라 산업 전반의 핵심 부품 소재 국산화를 추진했다. 특히 그동안 부진했던 부품 소재 산업 육성을 위해 장기적 안목을 갖고 법제정비와 예선 지원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하였다.정부 발표 이후 핵심 부품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소재 산업 회사들이 코스닥 상장 준비를 하고 있다. 이 중 국내 유일 습식공정을 이용하여 핵심 소재를 개발한 엔바이오니아는 2001년 1월 16일에 설립되어 오는 10월 둘 째주 수요예측을 진행한 후 10월 말쯤 상장할 예정이다.
코리아펀딩 김해동의 P2P PLUS -⑤P2P가이드라인 개정과 법제화 선언
018년 2월 26일 금융당국이 정한 가이드라인이 개정과 함께 1년 연장 시행됐지만 P2P플랫폼이 대부업법 제도 아래 운영되는 지침은 변함이 없었다. 이에 P2P금융 업계는 “이번 개정은 금융당국이 P2P산업을 육성하기보다 규제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첫 제정때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대부업법에 의한 P2P플랫폼을 관리하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방법으로 볼 수 없다”라는 입장을 보이며 금융당국이 관련 P2P 법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의견을 전달했었다. 금융당국 또한 P2P금융시장이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P2P기업의 신뢰 향상과 투자자보호를 위한 법안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었다.
P2P금융 코리아펀딩, 한글날 맞이 109명 추첨 초성퀴즈 진행
새롭게 시작하는 10월을 맞아 코리아펀딩은 '한글날 맞이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3일까지다. 우선 초성퀴즈 이벤트의 경우 PC 검색 창 혹은 코리아펀딩 블로그를 통해 관련된 힌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답은 카카오채널을 통해 전송할 수 있다. 코리아펀딩은 한글날인 ‘10월 9일’라는 단어에 의미를 두고 총 109명의 정답자를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어 200만 원 이상 투자 고객 100명을 추첨해 예치금 1만 원을 증정하며, 신규 가입자는 10만 원 이상 투자 시 전원 예치금 1만 원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 조건은 초성퀴즈와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이 경우 신규가입자는 모든 조건을 충족하면 3가지 혜택을 전부 받을 수 있다.
코리아펀딩, 장외기업 분석 '팜스빌'
[파이낸셜뉴스] 장외주식 온라인 플랫폼 코리아펀딩은 건강기능식품 회사 팜스빌을 분석했다고 28일 밝혔다. 팜스빌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체 브랜드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을 유통, 생산(OEM) 및 소재 개발을 주요사업 진행한다. 해외 수출 사업과, 헬스케어 혁신 치료제인 마이크로 바이옴 연구개발도 함께 진행한다. 팜스빌은 지난 7월 한국거래소 상장 승인을 받았다. 이달 수요 예측을 진행한 뒤 오는 10월 중순 상장할 예정이다. 팜스빌은 전문 약사를 필두로 완성한 ‘애플트리 김약사네’ 런칭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기능 식품을 출시했다. 특히 2014년 ‘악마 다이어트’ 브랜드를 출시해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과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홈쇼핑 다이어트 부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코리아펀딩 김해동의 P2P PLUS -④P2P가이드라인이 몰고온 변화와 개정안 발표
가이드라인 시행 이후 한국P2P금융협회 조사에 따르면 2017년 7월 기준 P2P금융협회 신규회원사 포함 56개사 누적대출은 1조1630억원으로 1년 전에 비해 약 7.6배 이상 확대되었다. 그러나 가이드라인 시행으로 일반 개인 투자 한도가 1000만원으로 설정이 되었기에 신규회원사를 제외 한 기존 47개 회원사들의 대출 증가액은 약 33% 하락하여 누적대출 증가 속도는 실질적으로 둔감해졌다. 이런 상황 속P2P시장의 성장 속도를 다시 가속화하기 위해선 투자자의 꾸준한 투자 유치가 먼저 이루어져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