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스토리
<
  • 코리아펀딩 주식담보 대출채권, 투자의 안정성을 논하다.
  • 2016-01-22

코리아펀딩 주식담보 대출채권, 투자의 안전성을 논하다.

담보제공에서부터 위험관리시스템까지... 대출채권의 상태는 양호

 

코리아펀딩이 대출채권1호인 바디프랜드를 시작으로 대출채권30호인 신라젠까지 펀딩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특히 30호 신라젠 담보대출채권은 펀딩 시작 15분만에 투자가 종료 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현재 코리아펀딩의 대출채권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어떻게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는 걸까요?

 

먼저 코리아펀딩의 대출실행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출신청자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등급 8등급이내 (NICE신용평가 기준)

■최근 1년간 연체, 채무불이행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장외주식 보유자 (단, 코리아펀딩 담보대출 가능 종목만 가능)

 

그럼 코리아펀딩의 투자자 자산의 안전성을 위한 위험관리 시스템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할까요?

 

먼저, 위험관리시스템이란?

 

 

 

코리아펀딩은 신청받은 주식 담보 대출을 장외주식 전문 투자자문사인 ‘시온투자자문’에 담보주식의 가치를 의뢰하여 안정적인 밸류를 제공 받습니다. 또한 ‘NICE신용평가’에 의해 대출자의 신용상태를 점검 받고, 이를 바탕으로 원리금 회수의 가능성을 판단하여 펀딩을 시작 합니다.



대출이 실행되고 난 후 코리아펀딩은 담보의 변동사항을 수시로 파악합니다.
만약, 담보주식의 주가가 ‘담보유지 라인’ 이하로 하락하면 대출자에게 ‘유지증거금’을 요구하게 되고 대출자가 ‘유지증거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코리아펀딩은 담보로 잡아 두었던 주식을 반대매매를 진행하여 투자자의 원리금 회수를 돕습니다.


이렇듯, 코리아펀딩은 대출을 신청하는 순간부터 사후 관리까지 투자자들의 자산 안전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P2P대출 중 유일하게 장외주식담보대출인데 정말 장외주식을 담보로 잡고 안전하게 대출을 실행해주는 걸까요?

 

 

지난 11일, 코리아펀딩은 대출자로부터 이자를 회수하여 투자자분들께 두 번째 이자를 지급 하였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https://www.koreafunding.co.kr/news/17에서 보시면 자세히 확인을 하실 수 가 있습니다. 

 

이 중 10호,11호 펀딩된 담보대출 현대엠엔소프트와 삼성메디슨을 예시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코리아펀딩파이넌스대부(주)제공)

사진에서처럼 현재 대출자에게 계약서를 작성 후 주식을 담보로 안전하게 제공을 받은 다음 대출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코리아펀딩은 현재 누적 펀딩금액만 20억에 달하며 30건의 대출실행과 1,000여명의 투자자들이 투자를 해주었습니다.

 

또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벤트 채권1호에 이어 2호까지 성황리에 펀딩투자 종료와 이자지급까지 완료 하였습니다.

 

 

2, 3중으로 안전성을 겸비한 코리아펀딩이 여러분의 자산을 소중히 지키며 키워 나가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시 투자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