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스토리
<
  • 코리아펀딩의 만기일시상환 방식 대출채권, 투자자에겐 어떠한 효과를?
  • 2016-02-03

코리아펀딩의 만기일시상환 방식 대출채권, 투자자에겐 어떠한 효과를?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의 투자수익금 차이는?

 

오늘은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상환의 투자수익금 차이에 대해서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현재 국내 P2P금융 상품 중 투자수익금 상환 방식이 크게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만기일시상환 상품

 

그렇다면 두 방식의 차이점과 투자수익금은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은 매월 이자와 원금을 합한 동일한 금액으로 투자기간 동안 나누어서 받게 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초기에는 대출자가 원금이 많이 남아 있으므로 이자를 많이 상환해야 하나 대출금 상환을 할수록 대출원금이 줄어들게 되므로 이자도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후기로 갈수록 원금의 상환의 비중이 커지고 이자의 상환은 줄어들게 됨으로 투자 이자수익금은 점차 줄어들게 되는 방식입니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매월 동일한 이자를 지급 받고 만기시에 이자와 원금을 동시에 지급받는 것을 말합니다.

 

대출자가 원금을 나누어서 상환하지 않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동일한 금액의 이자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원리금상환방식과 달리 온전히 이자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코리아펀딩은 이 2개의 방식 중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하고 있습니다.

같은 금액과 같은 투자수익률이여도 실제로 받는 투자수익금의 차이는 약 2배 이상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렇다고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이 좋지 않은 건 아닙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은 투자자들의 원금 보호를 위해 대출자에게 원금을 분할하여 납부하게 하여서 모두 상환 시킬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투자자들의 안전성을 조금 더 높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코리아펀딩의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위험 한 걸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은 주로 신용기반대출에 적용이 되는 방법으로 담보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방식이지만, 코리아펀딩의 만기일시상환방식은 장외주식담보라는 안전한 장치가 있습니다.

대출자의 신용도와 더불어 장외주식 전문 투자자문사에 의해 적정 기준가격과 대출비율을 측정해 대출실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그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https://koreafunding.co.kr/story/14 에서 참조 하시면 됩니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라서 동일한 금리여도 2배이상의 높은 수익금을 받을 수 있고, 전문 투자자문사에 의한 담보가치 측정을 한 담보를 제공받아 더욱더 안전한 코리아펀딩 대출채권

 

이래도 고민이 되시나요? 여러분이라면 어떤 걸 택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