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 :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플랫폼 운영을 위해서, 마감된 상품의 페이지는 펀딩의 성패 여부와 상관 없이 대출자가 임의로 삭제 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지난 상품에 대한 투자결과 또한 투자자가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A :

대출 신청 시 기입해 주신 정보와 제출 서류를 토대로 심사를 진행하며, 

최종 승인 여부까지는 영업일 기준 48시간 이내에 심사 결과가 통보되며 대상에 따라 추가적인 검토기간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A :

대출 한도는 담보가 될 주식의 가치와 대출자가 부담 가능한 가처분소득(DTI)를 종합적으로 산정, 최대 대출 한도와 금리를 책정합니다.


A :

코리아펀딩은 투자대상의 투자건전성과, 담보가 되는 담보대상의 부실률을 분석합니다. 

주식 발행기업의 매출과, 재무건전성, 향후 성장성, 시장상황의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투자, 대출의 상환 가능성을 엄격히 심사합니다. 

즉, 신청만 하면 모두 되는 것이 아니라, 코리아펀딩 내부 심사를 통해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투자상품만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A :

현재 코리아펀딩의 대출상품은 코리아펀딩 담보설정가능종목 보유고객을 위한 주식담보대출입니다. 

A :

개인회생절차 중에는 불가능합니다.


코리아펀딩은 자사만의 평가시스템을 통해 상환능력을 측정, 상환 능력이 입증된 분들에 한해 대출을 승인하고 있습니다.

A :

제출해주신 신청서와 담보대상주식의 분석결과를 토대로 판정합니다. 코리아펀딩은 자체 담보물의 가치분석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예측 위험률이 높을 수록 이자가 올라갑니다.


A :

가능합니다. 단, 전액 상환만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A :

코리아펀딩은 대출 발생 시점에 대부업체, 저축은행, 인터넷뱅킹과 대출 기록을 공유하게 됩니다. 

현재 코리아펀딩 주식담보대출 심사 시 신용정보 조회기록이 신용정보 회사에 보관됩니다. 

다만 신용정보 조회횟수는 신용등급 평가항목에서 제외되어 개인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이에 따라 신용정보회사에서는 과거 신용정보 조회기록을 금융회사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A :

개인정보는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코리아펀딩 대출은 이름, 주소, 전화번호, 고유 식별 번호 등 각종 개인 정보를 제외하고 투자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